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단정보 바로가기

olleh KT IDC 로고


IDC 소개 : olleh biz IDC의 최상의 시설과 글로벌 인프라

olleh 기업고색센터

TEL. 1588-0114
FAX. 080-789-0001

전국 ICC 전화번호 안내


ㆍhome > IDC소개 > 보도자료

보도자료

KT, 에너지 절약형 차세대 IDC 선보인다

  • 등록일2006-01-01
  • 조회수18071

  KT 윤종록 부사장은  “KT는 환경보존과 에너지 절약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네트워크 인프라 및 서비스의 효율을 높여 자원을 절감하는 것이다”라고 차세대IDC를 강조했다.

이런 노력의 일환으로 KT는 데이터센터의 전력운용방식을 AC(교류전원)에서DC(직류전원)로 전환해 약 20%의 전력사용량을 절감했다. 이는 KT의 전체 IDC에 적용할 경우 연간 6만톤의 CO2(이산화탄소) 발생량을 감소시킬 수 있는 획기적인 방식이다. 

직류전원 방식의 IDC운용은 이미 세계적인 추세로 미국 구글, 일본 NTC에서도 진행하고 있으며, KT는 10월 12일 NHN과 직류방식의 IDC 공동운영에 대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또한 KT는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인터넷기업의 시스템을 물이나 전기처럼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는 ICS(Internet Computing Service)라는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기존에는 기업들이 서버 용량을 미리 정해놓고 구축해 사용하고, 이에 따라 남는 용량이 있어 자원의 낭비가 있었으나, ICS는 데이터자원을 필요한 만큼만 이용하고 이용한 만큼만 요금을 내는 서비스다.

ICS 형태로 인터넷데이터센터를 운용할 경우 기존 서비스 대비 전력 및 상면효율성 약 500%, 네트워크 효율성은 약 42%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즉 현재 KT 분당IDC에서 운영중인 3만대의 서버가 ICS방식으로 운영된다면 15만대를 운영하고 있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따라서 KT IDC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서버용량의 절감효과로 종전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콘텐츠 제공이 가능해지는 일석 이조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KT IDC사업담당 박경석상무는 “2008년 4월 완공 예정인 국내 최대규모의 목동 IDC는 전력설비 혁신과 사용한 만큼 지불하는 ICS방식을 통해 컴퓨팅파워로는 세계최대, 품질로는 세계최고 수준의 데이터센터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보충문의  :  홍보실 언론홍보담당 김영완(02-730-6292)

목록

하단 정보